프랑스 출신의 Ionna Vautrin은 1979년 출생으로 최근 유럽 디자인 업계에 큰 획을 긋고 있는 젊고 감각적인 여성 디자이너다. 그녀는 새롭게 떠오르는 전도 유망한 신진 디자이너로 창조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예술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Ionna Vautrin은 2002년, 낭트 아틀랑티크(I'Elecle de Nantes
Atlantique)를 졸업한 후, 스페인 Camper와 이탈리아 George J. Sowden, 프랑스 Ronan & Erwan Bouroullec 등 높은 명성의 디자인 오피스에서 근무하며 실력과 감각을 쌓아왔다. 맡은 업무 이외에도 항상 자신의 작품을 개발하고 연구했던 그녀는 파리에서 수여한 대상을 포함한 수상이력과 경력을 바탕으로2011년 1월 그녀의 이름을 딴 디자인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산업(industry)과 시(poetry)의 만남이라 평가받는 그녀의 작품 세계에는 동화의 아름다움과 동심, 독특한 감성이 녹아있다. 부드러운 형태와 기하학적인 모양,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지향하며, 직관적이고 기능적인 사용법을 추구한다. 그녀의 작품은 단순한 라인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훌륭한 기능성과 감각적으로 풀어낸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국내에서는 루나파크전, 메종오브제, 미스 디올 등의 전시회로 익숙한 그녀는 Foscarini와 Moustache, Kvadrat, Christian Dior, Sancal, Lexon, Serralunga, SNCF, JCDecaux, Bosa, Industreal 등 세계 유명 브랜드 및 출판사와 공동 작업을 이어가며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www.ionnavautrin.com
▲CHOUCHIN FOSCARINI
일본어로 ‘제등, 초롱불’이라는 의미의 Chouchin은 동양의 전통미가 느껴지는 조명이다. 공공장소나 주거 공간 등 어떤 장소에 두어도 고전미와 시적인 아름다움을 더하는 Chouchin은 미묘하게 퍼지는 빛, 색유리와 불투명한 흰색 유리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DOLL FOSCARINI
Doll은 오일 램프와 Kokeshi(일본 동북 지방에 손발이 없고 머리가 둥근 여자아이 모양을 본뜬 채색 목각 인형)에서 영감을 얻은 심플한 디자인의 조명이다. 유리로 만든 헤드와 플라스틱 원형 몸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따뜻한 빛을 내뿜으며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CANOT ANDREE JARDIN
보다 청결한 요리 환경과 건강한 요리를 위해 사용하는 Canot은 과일과 채소를 깨끗이 닦을 수 있는 브러쉬다. 단단한 채소부터 물컹한 과일까지 경도에 적합하게 세 가지 타입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커팅 보드도 컬렉션의 일부로 기능한다.
▲ZOO ELEMENTS OPTIMAL
큰 부리 새, 팬더, 고래 세 가지로 만나볼 수 있는 귀여운 디자인의 동물원 시리즈는 두 가지 사이즈로 제공된다. 아이 키만큼 큰 제품은 쿠션 또는 오브제로 사용하고, 작은 제품은 안전한 장난감으로 아이들이 편하게 가지고 놀 수 있다.
▲LA CAVALIERE PALAIS DES THES
Made in France in limited and numbered series, the teapot and its cups are manufactured by the Haviland porcelain factory and the sadan craftsman Selaneuf, a duo of partners with prestigious achievements.
▲LA CAVALIERE PALAIS DES THES
La Cavalière는 다도를 위한 세련된 티 세트로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도자기 몸체, 분리 가능한 가죽 손잡이가 결합된 형태를 띠고 있다. Couture Culture에서 영감을 받은 주전자는 한정판 에디션으로 주전자마다 번호가 새겨져 있으며, 여러 가지 컬러의 가죽 손잡이 중 선택할 수 있다.
▲BEC BOSA
공간에 포인트가 되는 조각품 Bec은 각기 다른 새 세 마리를 형상화하고 있다. 유순한 갈매기, 거만한 큰 부리 새, 장난스러운 오리의 모습을 연상해 제작했으며, 밝고 노란 부리가 화사한 느낌을 자아낸다. 조금은 기하학적인 형태, 무광과 유광이 어우러진 독특한 촉감이 인상적이다.
▲CYCLOPE MOUSTACHE
Cyclope은 ‘마녀의 눈’이라고도 칭하는 볼록 거울에서 이름을 따왔고, 실제로 볼록 거울을 사용한 탁상용 거울이다. Cyclope은 다른 누군가가 우리를 다른 쪽에서 지켜보고 있는듯한 신비롭고 흥미로운 느낌을 준다.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단순한 컬러와 부드러운 곡선 라인을 자랑한다.
▲BAOBAB MOUSTACHE
Baobab은 비정형적으로 자라는 바오밥 나무의 모습을 보여준다. 두 개의 회전 트레이가 설치되어 있으며, 나뭇가지가 뻗어 나가 듯 다른 높이와 목재 컬러가 특징이다. 소파나 침대 옆에 배치하는 탁자로 사용하기 적합하며, 독특한 디자인으로 조각품처럼 사용하기도 한다.
▲MIRAGE WALLPAPERLAB
착시를 기반으로 한 Mirage는 그 이름처럼 신기루를 보는 듯한 벽지다. 1920년대 벽지에서 영감을 얻은 고전적인 디자인을 취하며, 패턴과 그리드로 만들어낼 수 있는 단순한 대비 및 흑백 요소를 보여준다.
▲SAULE CRISTALSAINTLOUIS
‘버드나무’라는 의미의 Saule은 유려한 곡선과 심플한 컬러를 특징으로 하는 조명으로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를 떠올리게 한다. 플로어 램프와 테이블 램프로 제공되며, 고급스러운 크리스탈과 가볍고 반사성이 있는 알루미늄을 사용해 공간을 밝히는 조명으로써 완벽히 기능한다.
▲BOITE TAMISE INDUSTREAL
캔버스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듯, 규칙적인 그리드 위에 자수를 새길 수 있는 Boite Tamise는 사용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보관함이다.
▲POUR MA RETRAITE INDUSTREAL
▲FACTORY ENO STUDIO
0개의 댓글
댓글 정렬